본문 바로가기

전라북도 여행

임실N 치즈 축제

2022년 10월 9일

국화 향기와 치즈 내음이 어우러진 임실N 치즈 축제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돌아와 더욱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여 사람한테 치이기전에 새벽부터 왔건만 나와 똑같은 생각을 가진분들이 많이 와 계신다. 거기다 살짝 이슬비 까지 내리고 있다.

 

임실N 치즈 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행사를 하였다.
국화꽃이 제일 화려하게 꾸며놓은 `캐슬광장`으로 올라 가 본다. 이곳은 지정환신부님 추억관. 아메리카노 및 음료(루체른). Happy Food - 화덕피자체험. 돈까스 및 피자 판매. 4D 영상관 / 치즈피자 체험관 / 서바이벌게임. 치즈마을 푸드트럭. 치즈 포토박스 가 있다.
1000만송이 국화로 동화 속 궁전같이 꾸며진 화원이다.
치즈테마파크를 형형색색의 국화로 장식해 환상적인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캐슬광장 좌측으로 올라 가며는 `분수광장`으로 쭉쭉 늘~려 내 치즈. 임실N치즈 피자체험관(치즈관). 나만의 1인 피자 만들기. 연만들기. 치즈조각케이크 만들기등이 있는 곳이다.
치즈를 테마로 한 전국적으로 유일한 축제는 이곳 임실뿐이 없는걸로 알고 있다.
동화 속 세상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임실치즈테마파크
바람의 언덕방향으로 올라 가는 곳곳도 치즈에 대한 조형물이 많이 설치되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키즈광장` 지역으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바람의 언덕 ZONE(연날리기, 롤러미끄럼틀). 임실N버스킹. 구절초와 산양이야기(포토존)등으로 꾸며져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미끄럼틀 롤라이더
바람의 언덕과 치즈마을 일대를 가득 메운 구절초와 코스모스
`시계탑광장`으로 임실N치즈페어(야외 레스토랑). 임실에서 즐기는 프랑스 가정식과 치즈요리(현지와 물원의 앞치마 - 화락당) 지역이다.
임실치즈의 아버지 故 지정환 신부. 임실치즈는 1958년 벨기에에서 임실로 선교를 하러 온 지정환 신부님께서 임실의 지역 특산물로 만들기 위해 개발한 치즈이다.
치즈 장터와 다양한 먹거리들도 준비돼 어른, 아이 모두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코너가 가득하다. 임실의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소에서 얻은 우유와 무색소, 무향료, 무방부제로 만들어 HACCP인증을 받은 친환경 치즈로 사랑받고 있다.

'전라북도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읍 구절초 꽃 축제  (0) 2022.10.31
진안 홍삼축제  (0) 2022.10.31
군산 구불길 7코스(신시도길)  (0) 2022.10.01
김제 지평선축제  (0) 2022.09.29
조정래아리랑문학관  (0) 2022.09.29